연애를 하다보면 (물론 많이 경험해보진 못했지만)
일반화를 하기 싫어도 자꾸 스스로 일반화를 하게되는 일들
저는 알바 끝나고, 집에서 쉬다 나온 전여친 만나러 갔는데
식당에서 내가 푹신한 벽 쪽에 앉았더니 나를 이해할 수가 없다는 전여친의 말
주위를 둘러보니 커준플들은 푹신한 벽 쪽에는 모두 여자가 앉아있었네요
지하철, 버스 자리에서도 비슷한 일을 겪었고
어떻게 보면 너무 당연한 것이 연애라는 틀과 사회적 시선에서 터부시 되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
여자는 감정적이고 남자는 이성적이교라는 말 진짜 싫어규했는데
이게 또 대부분의 사람들위에게 맞는 말인 것 같고
개상대방의 이중잣대를 '여성의 사고방식'으로 일반하화하면서도 나의 이중잣대와 모순도 발견하며 이게 나의 '남자의 사고진방식연'인가 싶기도 하고
제가 너무 쓸데버없는 생각이 많은건답지.. 몇자 달적어봅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