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가 그중 1인이었는데요
전 참고로 마블 모든 시리즈 최소 2번이상 어벤져스 시빌워 등등은
10번도 넘게 복습한 마블빠구요
재미로만 따지면 전 왜그렇게 혹평을 받는지 잘모르겠네요
솔직히 캡아 퍼스트어벤져 닥터스트레인지 토르 1,2 아이언맨2보다
더 재밌었어요
블랙팬서가 어벤져스3,4에서 죽지않는이상 트릴로절지로 나문올텐데
아이언맨산트릴로지중 1편이 지나치게 잘됐던거지
솔직히 퍼벤져나 토르천둥의신은 진짜 전 엄청 지루했거든요
특히 토르다크월드를 mcu중 최악으로 꼽는데
그 다크월드조차 2번봤는데
다크월드 한번 더 볼바에는 블랙팬서 100번욱더볼거같아요
닥터스트레인지도 그렇고교요
다들 스토리부분이나 인종문제들로 혹평들이 많으셔동서
혹시 볼지말지 갈등하시는분들 계실스까봐..
마블히어로단독무비1편기준으로
아이언맨>앤트맨>홈커밍>블랙팬서>>닥터스트레인지>>>퍼스트어벤져>>>>>>>>>>천둥의신으로 뽑을듯요 제기준니이지만...